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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5학년도 제2학기 수강허가서 제출 안내

등록일 2015-08-27 작성자 양혜인 조회수 3256
1. 수강허가서 제출기간
 - 9/3(목) : 11:30, 15:10 (1일 2회) 
 - 9/4(금) : 11:30, 15:10 (1일 2회)
** 9/4(금) 15:10 이후(학과에서 행정실로 모두 제출한 이후)에 오는 학생들은 행정실로 제출**
 

※ 수강허가서를 제출한 학생은 2015. 9. 7(월) 09:00부터 홈페이지→ 종합정보시스템→ 수업업무→ 검색업무→ 수강신청 조회(또는 학생시간표)에서 본인의 수강허가 교과목의 처리결과를 반드시 확인하시고 처리불가로 확인 시에는 시스템으로 수강변경하시기 바랍니다. 



2. 수강변경 기간 및 시간

대 상

기 간
장소/시간
1학년, 4학년
9. 03() / 9. 07() 학년별 2일간
홈페이지
종합정보시스템
09:00-20:00
2학년, 3학년
9. 04() / 9. 07() 학년별 2일간

 수강변경은 2015. 9. 3() - 9. 4() 중 학년별로 기간이 지정되어 있으나, 수강허가서 제출은 학년 구분없이 위 기간 동시 실시됨

9. 7()은 수강허가서 처리 결과에 따라 학생이 수강신청시스템을 이용하여 수강변경을 완료하여야 하므로 수강허가서 제출일정에서 제외됨
 
3. 수강허가 과목 수 및 제출장소

구 분

허가과목 수
제출 장소
비고
공통/계열기초/
핵심/선택교양
통합2강좌
1전공 학과사무실
가상강좌(온라인수업 포함), DU문화지대, DU영화지대, 여대생취업전략은 수강허가서 제출 불가
수업시간표 안내문의<수강신청 불가항목>을 참고하여 수강허가서를 제출(학년별 수강제한사항 준수)
담당교수 날인이 허위로 확인될 경우 수강허가는 취소됨
교직/일반선택
제한없음
1전공 학과사무실
1전공
복수전공
부전공
전공
제한없음
각 학과사무실로 방문하여
<수강허가 신청 대장>
허가 요청 과목 내역을 기재
개별 수강허가서 제출은 생략
타 학과
전공
제한없음
해당학과 사무실

 3. 수강허가서 제출 방법 / 학과 · 단과대학 행정실 조치사항

   □학생: 과목별 수강허가서를 작성하여 담당교수께 허가를 득한 후 지정 장소로 제출
   ※ 수강허가 신청과목의 <재수강> 여부 반드시 확인요망
     -. 과거에 이수하여 이미 성적취득이 되어 있는 과목을 수강허가서를 통해 다시 신청한 경우 성적이 B-를 이상이면 수강허가서 처리 불가, C+이하면 <재수강>이 됨.    □학과: 학생으로부터 제출된 수강허가서를 수합하여 단과대학 행정실로 이관
      -. <재수강>으로 성적을 재취득할 경우 학점이 이중으로 가산되지 않으므로 취득학점 산정시 유의해야 함
     () 총 취득학점이 120학점인 학생이 이미 이수한 3학점 과목을 재수강으로 다시 3학점을 취득한 경우 총 취득학점은 120학점으로 유지됨. 단 실격(F)한 과목을 재수강 한 경우 총 취득학점에 가산.
 
    ※ , 1전공/복수·부전공의 전공과목은 수강허가서를 개별로 제출하지 않고, 학생 본인이 학과사무실로 방문하여 수강허가 신청내역을 붙임의 <수강허가 신청 대장>에 기재 학과에서는 신청과목의 수강허가 여부를 과목별 담당교수께 일괄 확인 담당교수 허가 시 단과대학 행정실로 신청자료 전달
   □단과대학 행정실: 학과로부터 이관된 수강허가서 및 <수강허가 신청 대장>의 내역을 시스템 입력
    ※ 입력 메뉴: 종합정보시스템(직원) >학사> 수업업무 >수강허가/안내 >수강허가서
    ※ 입력자료는 12월말 까지 각 단과대학 행정실에서 보관 후 자체 파기
    4. 수강허가서 처리 유의사항
    □ 수강변경 마감일이 9. 7()인 바, 마감일 09:00에 학생본인이 수강허가서 제출과목의 처리결과를 시스템으로 확인, 필요 시 시스템으로 수강변경을 할 수 있도록 각 단과대학 행정실에서는 9. 4()까지 소속 단과대학 내 학과사무실에 접수된 수강허가서 및 <수강허가 신청 대장>을 수합하시어 시스템으로 입력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   □ 입력하신 자료는 9. 4() 22:00이후 일괄 처리되며, 9. 7() 11:30 추가 처리됩니다.